티스토리 뷰

반응형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

 

 

 

<나는 잠자는 동안에도 해외주식으로 돈 번다> 주이슬 지음 / 굿웰스북스 출판

 

 

<나는 잠자는 동안에도 해외주식으로 돈 번다>의 저자 주이슬 님의 책을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꿈꾼다면 해외주식 투자를 해야 합니다. 사실 초보 투자자에게 해외주식은 어려운 관문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시장지수부터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테슬라로 삼백 벌었네, 천 벌었네 하면은 유행에 따라가고 싶은 게 사람 심리입니다. 하지만 일단 시장지수를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자입니다. 그런데 왜 초보 투자자에게 국내 주식이 아닌 해외 주식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코스닥시장은 개설 이후 지금까지 상장된 회사가 총 2443사인데, 상장폐지된 것은 943사 입니다. 상장 폐지율이 30%가 넘습니다. 미국은 한국보다 잘 나가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어떤 분야에서는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독과점 기업들이 넘쳐 납니다. 우리가 그 기업에 투자한다는 것은 그 기업들의 뛰어난 CEO의 '주주'가 되었다는 말입니다. 내가 잠자는 동안에도 전 세계 CEO들이 나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저 잠자기 전에 주식을 매수하고 잠자리에 들면 됩니다. 

 

 

한국시장은 세계 시장에 2%를 차지하지만, 미국은 전체 시장의 50%를 차지 합니다. 확률적으로도 한국에 투자하는 것보다 미국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 방법입니다. 결국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는 큰 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초보일수록 큰 기업 위주로 투자하는 것이 마음 편한 투자입니다. 하지만 우량 기업이라고 해서 -30%, -40% 빠지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주식을 예측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불확실한 시장에 확실한 한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는 사라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특히 제가 투자하고 있는 미국이라는 나라는 전 세계 1위입니다. 미국 주식을 하면 시장에 대한 거시적인 투자, 넓게 보는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꼽자면 ① 기업들이 투명하게 운영됩니다. ② 달러에 대한 투자가 됩니다. ③ 분산 투자가 가능합니다. 

 

 

저는 미국 투자를 하면 달러 투자와 주식 투자를 동시에 가능 하다는 말이 매력 적이었습니다. 저 역시 실제로 미국 투자를 하면서 경험했습니다. 달러가 오르면 자동으로 자산의 가치가 오릅니다.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달러가 오르면 이상하게 자산이 크게 하락하지 않은 경험도 했습니다. 달러는 외국인 입장에서 보면 안전한 투자입니다. 저는 소소하게 환테크를 해서 돈 번 경험이 있기 때문에 강력 추천 합니다. 

 

 

자본가는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에 의해서 돈을 벌고, 노동자는 대부분의 시간을 일을 해서 돈을 법니다. 사실 저는 사업을 해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노동을 통해서 돈을 벌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를 통해서 자본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을 끊임없이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공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