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0배의 법칙> 도서 소개

흙수저로 태어난 그랜트 카돈은 개인 파산과 마약중독을 극복하고 억만장자로 성공한 비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돈도, 재능도, 능력도, 인맥도, 명문대 졸업장도, 운도 없었던 저자가 어떻게 자수성가로 거듭날 수 있었을까? 그는 성공에 탁월한 기업가, 투자자, 4000억 자산가, 세계적인 동기부여 강연자, 1300만 팬을 거느린 인플루언서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그의 성공 법칙이 궁금했다. 그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바로 "10배의 법칙"이라 설명하고 있다.

 

10배의 법치근 한마디로 '엄청난 수준으로 행동하고 생각하라'는 것이다. 보통 수준의 평범한 행동이나 사고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 보통은 실패로 가는 공식이기 때문이다. 성공하려면 기존의 물들어 있던 통념과 습성을 모두 버리고 성공한 사람의 마인드셋과 행동방식으로 완전히 갈아타야 한다. 그렇다면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사고할까? 그들은 언제나 예고 없이 10배 더 행동하고 10배 더 원대하게 생각한다. 10배 더 큰 목표를 세우고, 모든 것을 지배하고, 미친 듯이 몰입하고, 올인하고, 무리한 약속을 잡고, 끝없이 확장하고, 모조리 불태운다. 세상이 "비합리적"이라고 치부하는 이런 행동력과 사고력이야말로 성공을 부르는 유일한 길임을 이 책을 통해 보여준다. 

 

 

 

그랜트 카돈 저자 소개 

세계적인 세일즈 트레이닝 전문가이자 마케팅 인플루언서, 기업가, 부동산 투자자다. 또한 국제적으로 명성 높은 리더십, 기업가 정신, 동기부여, 금융, 투자 전문 강연가이자 <뉴스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다. 현재 보유 기업만 7개, 운용 자산 25억 달러, 순자산 3억 달러를 웃도는 억만장자다. 

 

10살 때 아버지를 잃고 어른 시절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OCD(강박장애) 등 진단을 받았다. 21세기에 대학 졸업 뒤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파산하고 빚더미에 올랐으며, 알코올과 마약에 빠져 거의 목숨을 잃을 뻔했다. 중독 치료 후 25세부터 세일즈 일에 전념해 업계 상위 1퍼센트 안에 들었다. 29세에 첫 창업에 나서 컨설팅 회사를 차렸으며 30세에 백만장자가 되었다. 구글, 모건 스탠리, 스프린트, 애플랙, 노스웨스턴 뮤추얼, 도요타, GM, 포드 등 포춘 500 기업과 스몰 비즈니스 오너,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왔으며 전 세계를 돌며 세일즈, 마케팅, 브랜딩, 부동산, 인간관계, 투자, 부 등을 강연해 왔다.

 

저서로 <10배의 법칙> 외에 <일등이 아니면 꼴찌다><백만장자 요람 : 슈퍼 리치가 되는 법><집착하거나 평범해지거나><부를 일구는 부동산 투자법> 등이 있다. 

 

 

 

줄거리

이 책은 참 독하다. 엄청나게 독하다. 우리가 평범한 굴레에서 벗어 나오려면 결핍과 실패라는 벽을 무너뜨려야 한다. 그는 계속해서 충격과 파괴적인 말로 그 벽을 허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의 쓴소리를 받아들여야 한다. 저자가 말하는 '10배의 법칙'이 무엇일까? 10배의 법칙은 두려움을 없애고 용기를 심어주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심어준다. 미루는 버릇을 벗어나게 해 주고, 불안감을 잠재우고, 목적의식을 불어넣는다. 이 법칙은 잘 이용하면 당신의 삶에 새로운 활력을 얻고 원대한 꿈과 목표를 향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게 해 준다. 

 

10배의 법칙은 어떤 일을 성공적으로 해내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사고력을 쏟아부어야 하는지 이해하는 데서부터 출발한다. 내 삶과 남다르게 만들어준 중요한 요인이다. 바로 올바른 마인드셋을 가진 것이 첫 번째 의무이다. 성공하려면 생각과 행동을 완전히 바꾸어야 한다. 당신이 무슨 일을 하든 다음 단계로 도약하려면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우리가 지금 있는 곳은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낳은 자리이다. 성공이란 당신이 원하는 목표나 목적의 달성정도 또는 크기이다. 10배의 법칙의 핵심은 '원하는 목표보다 10대 더 큰 목표를 설정하라. 그런 다음 목표 달성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행동보다 10배 더 많은 행동을 하라' 즉 10배의 법칙은 엄청난 행동(실행력)이다. 10배의 법칙은 말 그대로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행동하고 더 많이 노력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하지 않은 행동을 기꺼이 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원대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집중하고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끈기를 10배 더 발휘해야 한다. 성공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잔디밭을 관리한다고 하자. 한번 잔디를 자르는 데 성공했다고 끝난 게 아니라 성공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려면 지속적으로 마당을 관리해 줘야 한다. 10배의 법칙에는 엄청난 행동량을 오래도록 지속적으로 발휘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징징대고 투덜대는 사람은 성공을 끌어당기지 못하고 창조하지도 못한다. 책임지는 습관이 생기면 해법을 찾는 능력이 더욱 강해지고 더 큰 성공을 이룰 것이다. 경쟁할 필요도 없다고 한다. 그것은 좀팽이나 하는 것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과 경쟁에 집중하다 보면 다른 사람의 행동에 집중하기 때문에 나의 성공에 집중할 수 없다. 그것은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사는 것과 같다. 아무도 나를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나의 영역을 넓히면 된다. 그것은 끈기 있게 행동하기만 하면 된다. 자신의 영역을 지배하겠다는 목표가 중요하다. 우리가 가잔 가장 값비싼 칩은 우리의 마인드셋, 행동, 창의력이다. 우리가 포기하지 않으면 실패는 없다. 에너지 은행에 꾸준히 저축하자.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에너지 저축을 통해 복리의 마법을 활용하자! 저자는 그것을 다른 말로 쉴 새 없이 땔감을 넣는 것이라 했다. 활활 탈 수 있도록 기름도 부어라. 엄청난 행동력으로 제2의 천성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을 다른 말로 하면 플라이휠 효과라고 한다. 처음 바퀴를 돌릴 때는 힘들지만 계속 돌리다 보면 더 빠르게 굴러간다. 

 

성공한 사람의 32가지 습관

1. '할 수 있다'는 태도를 지녀라.

2. 책임감 있게 '내가 해결하겠다'라고 말하라.

3. 문제와 불만을 비롯한 모든 난관을 기회로 삼아라. 

4. 행동에 불을 붙이는 도전을 사랑하라.

5. 문제를 찾아 나서 해결하라.

6. 성공할 때까지 끈기 있게 밀어붙여라. 

7. 모험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8. 비합리적인 사람이 세상의 변화를 일으킨다.

9. 성공하고 싶은가! 기꺼이 위험해져라. 

10. 부를 창출하라. 

11. 엄청나게 행동하라.

12. 언제나 '예스'라고 말하라.

13. 일을 끝까지 완수하라. 

14. '지금'은 성공한 사람의 영역이다. 지금 집중하라.

15. 용기를 발휘하라. 

16. 성공한 사람은 변화를 좋아한다.

17. 일을 즐겨라.

18. 전통적인 사고에 도전하라. 기존 방식을 깨부순다.

19. 목표 지향적으로 행동하라.

20. 목표 지향적으로 행동하라.

21. 사명감을 가져라. 

22. 성공하려면 자극, 열정, 높은 동력이 필수이다.

23. 결과를 얻을 때까지 자신에게 엄격하게 굴어라.

24. 원대한 목표와 꿈을 가져라. 

25. 자신만의 현실을 창조하는데 전념하라.

26. 먼저 전념하고 나중에 파악하라. 

27. 높은 윤리성이 없다면 성공 후에도 아무것도 아니다. 

28. 집단에 관심을 기울여라.

29. 성공한 사람은 끊임없이 배운다. 

30. 일상적이고 습관적인 삶에 안주하지 말고 기꺼이 불편해져라.

31. 인관관계를 '위로' 확장하는 습관을 가져라. 영역을 넓혀라. 

32. 끊임없이 10배의 법칙을 훈련하라.

 

 

 

 

 

책 읽은 후 느낀점

운이 성공을 낳는 게 아니라 성공에 몰입하는 사람이 행운을 얻는다. 더 많이 행동할수록 '운'이 좋을 가능성이 커지는 법이다. "행동하는 사람만이 운을 얻는다." 성공에 완전히 몰입하는 사람이 인생에서 행운을 얻는다. 어떤 사람은 이런 말을 했다. 열심히 일할수록 운이 좋아진다. 계속 성공을 반복적으로 나아가다 보면 성공은 습관에 가까워진다. 일상적인 일이 된다. 행동을 많이 할수록 행운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숙달되고 일관되고 지칠 줄 모르는 행동만이 다른 어떤 방법보다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저자는 미쳤다는 소리를 들을 때까지 행동하라고 한다.

 

한 번쯤 미쳐본적 있는가? 나는 한때 블로그에 미친적이 있다. 또 한때 미국주식에 미친적이 있다. 또 한때 달러 투자에 미친적이 있었다. 나는 또 엄마표 영어에 빠져 책을 읽고 연구하고, 내 아이에게 적용 시키느라 6년을 미쳐 있었다. 또 다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내기 위해 날마다 글쓰기에 빠져 있다. 무엇인가에 미치면 결과는 성공적이다. 또 하나 책에 미쳐야 한다. 대충 읽어서는 성공할 수 없다. 미국에서 연봉이 많은 CEO는 근로자보다 319배 더 많은 연봉을 받으며 1년 60권 이상의 책을 읽는다. 하지만 평범한 근로자는 1년에 읽은 책이 평균 1권 미만이다. 그들이 누리는 보상은 그들 스스로 쌓아 온 성공의 대가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다시 한번 묻겠다. 한번쯤 미쳐본적이 있는가? 한번쯤 미쳐볼 것을 권장한다. 미치도록 무엇인가에 빠져 보면 달라진다. 

 

배가 멈추지 않기 위해서는 힘껏 노를 저어야 한다. 나는 노 젓는 행위를 '목표'라 생각한다. 목표가 있어야 미칠 수 있고, 목표가 있어야 달릴 수 있다. 저자는 날마다 목표를 적으라 한다. 처음부터 목표를 크게 세우자! 목표를 낮게 세우면, 성과도 낮기 때문이다. 1. 목표를 날마다 적는다. 2. 도달할 수 없는 목표를 선택한다. 잠재력을 최대치로 끌어당기기 위해 간절히 바라는 원대한 목표를 날마다 새겨야 한다. 그럴 때 바로 저자가 말하는 10배의 법칙이 엄청난 에너지를 발휘하여 끝내 저항을 이겨내도록 도와준다. 

 

저자의 말 중에서 가장 충격적인 말은 "게으르게 살면 남이 먹다 남은 치킨만 먹다 산다."이다. 이 행성에는 성공한 사람보다 실패한 사람들이 더 많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 능력을 과소평가한다. 하지만 그럴 필요 없다. 어차피 이 책을 읽어도 많은 사람들이 지금처럼 평범하게 살기 때문에 변화를 갖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는 우리가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저자의 말대로 엄청난 행동력으로 10배의 에너지를 쏟아부으면 다른 사람과 차별화되어 있을 거라 믿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