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3년 배당금 정리 및 파이프라인 수익현황

 
 
 
 
 
안녕하세요. 행복한 부자를 꿈꾸는 늘품미니입니다. 2023년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2023년 받은 배당금과 파이프 라인으로 벌어 들인 수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평범한 40대 월급쟁이가 수익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정리하고 꾸준히 부자 공부를 하면서 부자 되는 계단을 오르고 있습니다. 지금은 비록 힘겹게 오르고 있지만 어느 순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해가 오지 않을까 꿈꿔 봅니다. 어제 포스팅 한 내용처럼 '큰 부자는 하늘이 만들지만, 작은 부자는 스스로 만든다.' 했습니다. 저는 꾸준히 공부하면서 반드시 행복한 부자가 될 것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배당 투자에 딱히 관심이 없었습니다. 주로 투자하는 종목이 성장주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올해 8월경 마이크로소프트만 남겨 두고 수익실현을 해서 투자할 곳을 찾다가 배당주에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적립식 투자와 배당 투자에 집중을 하고 있고, 2024년 선거철이라 변동성이 커지면 과감하게 다시 한번 투자 할 생각입니다. 배당주도 한꺼번에 매수한 것이 아니라 하락할 때마다 매수해서 그런지 계좌가 플러스입니다. 일단 빨간불이면 기분이 좋습니다. 매월 배당금도 받고 계좌도 플러스이고 꿩 먹고 알 먹고 있습니다. 
 
 
 
 

신랑 계좌 제외

 
 
 
 
ISA계좌와 연금저축 계좌는 배당금을 받아도 당장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얼마를 받았는지만 체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한국형 SCHD 월배당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임대료 받는 것 만큼 기분이 좋습니다. 최근에 리츠 투자에도 관심이 생겨 공부를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1주도 사지 못했습니다. 
 
 
 
 

 
 
 
 
 
2023년 파이프라인 수익현황입니다. 세부적으로 금액은 나열할 수 없지만 주식 수익실현이 가장 크고, 임대소득, 부업, 이자, 배당금, 공모주, 환테크,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아직 달러를 받아 보지 못했기 때문에 내년에 반드시 계좌에 돈을 받는 게 목표입니다. 2024년에는 계획이 많습니다. 주말마다 직업학교에 다니면서 새로운 분야에 대해 더 많은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즉 나 자신을 투자하는 해로 삼으려 합니다. 또한 독서 오픈 모임방을 만들어서 2주에 한 번씩 함께 토론하고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이 부분은 세부적으로 고민을 해볼까 합니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해야 할 것도 너무 많습니다. 내년에 주식 시장이 어떻게 흘러갈지도 궁금합니다. 
 
 
 
2023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내년에는 푸른 용의 해(청룡)라고 합니다. 우리도 용처럼 하늘을 훨훨 날아 부자의 반열에 올라 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