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의 완벽한 모닝 루틴

 

 

 

루이즈 하우즈는 동기부여 자기 계발 전문가로 미국 100대 기업가로 선정되기도 한 인물입니다. 그는 지난 10년 동안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룬 최고의 성공자들을 인터뷰해왔습니다. 마치 앤드류 카네기에게 부탁을 받고 그 시대에 가장 중요하고 영양력 있는 리더들의 만나 성공 공식을 찾은 네폴레온 힐처럼 말입니다. 리더자들의 성공법칙을 집대성한 책이 바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입니다. 오늘날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책입니다. 루이즈 하우즈 역시 토니 로빈스, 레이 달리오, 사이먼 사에닉, 조던 피터슨 등 세계 최고의 지성인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그들은 일정한 루틴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그들은 하나 같이 책임감이 강하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같은 루틴으로 전진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첫 번째, 충분한 수면입니다. 루이즈 하우즈가 많은 조사와 실험을 해본 결과 밤에 7~8시간 충분한 수면 후 아침을 맞이한 사람은 삶의 질이 높습니다. 그들은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뿐만 아니라 그것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몸은 재생을 합니다. 지방을 태우고 회복하는 시간을 갖죠. 머릿속의 아이디아가 연결되기 시작하는 때가 수면을 취하는 때입니다. 그러니 충분한 수면은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정리정돈 습관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그들은 이부자리 정리부터 합니다. 우리는 주로 복잡한 모닝 루틴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 이부자리부터 정리합니다. 하루를 최적화하기 위해 모든 것을 바이오해킹(신체적, 정신적 상태를 기술 또는 약물 등으로 계산) 한다고 생각하지만 절대 아닙니다. 우리가 하루의 시작을 정리 정돈하는 것만으로도 삶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일어나면 침대부터 정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항상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책 하나도 반듯하게 놓는 습관이 성공자의 삶으로 가는 길입니다. 

 

 

세 번째, 명상을 하세요. 아침에 일어나 10분에서 15분 동안 호흡 명상을 하며 생각을 정화하고, 하루의 긴장을 풀어주고, 고마움을 표현하며 내가 정말 아끼는 것들에 대해 생각하는 의식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여러분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목표는 무엇입니까? 지금 여러분의 인생에 대한 비전이 한 문장으로 있나요? 나의 비전을 모른다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명확히 알아야 그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자신을 탐구해 보고 자신을 위한 연습을 해야 합니다. 그러니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나의 목표를 정확히 말해야 합니다. 목표가 있어야 명상을 할 때 또렷이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침에 나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게 바로 우리가 해야 할 명상입니다. 

 

 

 

FREEGINE 다운로드

 

 

우리가 이렇게 아침에 모닝 루틴을 하는 것만으로도 나의 비전, 사명, 목표, 의도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날 하루를 의도적으로 내가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루이즈 하우즈가 만난 성공자들은 자신의 삶에 주도적이었습니다. 삶이 이끄는 대로 살대로 내버려 두지 마세요.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내 삶은 내가 이끌어 가는 것입니다. 삶이 부정적으로 흘러가지 않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와 설계가 있어야 합니다. 그게 바로 내 삶의 주인으로 사는 것입니다. 사는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생각하는 대로 사는 것입니다. 

 

저는 수많은 책을 읽으면서 평범한 월급쟁이이지만 꿈을 꾸기 시작했습니다. 적은 나이도 아닙니다. 맞벌이 실수령 700만 원으로 아이 둘을 키우면서 빠듯하게 살아가고 있지만 경제적 자유에 도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하루아침에 이룰 수 있는 꿈이 아닙니다. 저는 한 걸음 한 걸음 묵묵히 걸어 나갈 것입니다. 

반응형